동기들에게 신고합니다.

댓글수2 다음블로그 이동

동기들에게 신고합니다.

토비
댓글수2

제가 831일부로 32년간 몸 담아온 계원예술고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마치게 되었습니다.(퇴임식은 지난 21일 본교 벽강예술관에서 마쳤습니다.)

그동안 정들었던 동료교직원들, 사랑하는 학생들과 이별하는 것이 아쉽지만 모두가 가야 하는 길이고 반드시 가게 되는 길이기에 의연히 인생 2막을 향해 가려합니다.

제가 교직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동기분들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SNS소통시대라서 그런지 많은 학생들이 페이스북을 통해서 한 마디씩 격려의 인사를 해 오네요.

이름만 불러 줘도, 조금만 가까이 해 줘도, 조금만 챙겨 줘도~ 너무너무 행복해 하는 학생들에게 아직도 저는 초보 교사로 남아 있었다는 자괴감이 드는군요.

 

본교 28회 졸업생으로 재학중 동아일보 주최 무용콩쿨에서 현대무용 고등부 대상(한국예술종합학교 진학해서는 동아콩쿨 일반부 대상)을 받은 학생이 보내온 메시지를 하나 소개합니다.

 

"제가 졸업한 지가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항상 한결같이 예고에서 새로운 학생들을 보시고 그 아이들 뒤에서 든든하게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며 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고 힘이 되어주신 우리 김영표 교감선생님.

학교 다닐 때 매일같이 주미야~ 라고 제 이름 불러 주시고 웃어주시며 응원해 주신 교감샘이 퇴임하신다니 졸업 후 자주 찾아뵙지 못한 것이 너무 죄송하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계원예고를 든든하게 그리고 묵묵하게 지켜주신 교감선생님 덕분에 많이 성장하고 대 계원예고가 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계원 졸업생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예술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교감선생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예술가들을 발견하시고 크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시고 따뜻한 사랑으로 보듬어주신 Young-pyo Kim 교감선생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연락드리고 찾아뵙겠습니다.❤"

첨부파일 1440150895409.jpg

첨부파일 FB_IMG_1440216202880.jpg

맨위로

https://blog.daum.net/kyp9962/15342399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