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파이프,X-L파이프,PPC 파이프 물성 비교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프라스틱

PB파이프,X-L파이프,PPC 파이프 물성 비교

무인도
댓글수0

*PB파이프,X-L파이프,PPC 파이프 물성 비교*

(1)PB관:폴리부틸렌관

(2)PE관:고밀도 폴리에틸렌관(X-L파이프등)

(3)PP관:폴로필렌을 중합하여 얻는 열가소성 수지이다. 이불솜, 돗자리, 보온병 등에 쓰인다

 

PB관의 원료인 폴리뷰틸렌(PB)은 폴리에틸렌(PE)이나 폴리프로필렌(PP)과 같은 폴리오레핀계의   수지지만 표 1-1과 같이 분량이 많은 첨단소재입니다.

 

 표 1-1 폴리오레핀계 수지의 분자량 비교

  

 

수지명

분자식

 평균분자량

폴리뷰틸렌 (PB)

 [ - CH₂- CH - CH₂-CH₂]ⁿ

150만

폴리에틸렌 (PE)

 [ - CH₂- CH₂- ]ⁿ

12~13만

폴리프로피렌 (PP)

 [ - CH₂- CH - CH ₃]ⁿ

20~30만

 
 
 위의 표에서 보듯이 분자량이 큰 것과 특수한 분자구조에 따라  다른 수지보다도 내열크리프성, 내크  랙성에 뛰어난 물성을 나타냅니다. PB관은 이와 같은 특성의  뛰어난 PB수지를 폴리에틸렌이나 염화  비닐관의 제조와 같이 압출성형( 연결구는 사출성형이나 2차가공)하여 제조되기 때문에 균일하고 안  정된 품질입니다.
 
 -PB관의 특징
     1) 고온 시에도 뛰어난 강도를 유지합니다.
         고온상태로서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위생적입니다.
         유해물질의 용출이나 적녹, 청녹의 발생에 의한 수질오염이 없고 장기간에 걸쳐 위생적입니다.
     3) 내면이 매끄러워 유체의 흐름이 원활합니다.
        금속관과 비교해 마찰저항계수가 작아 스케일이 발생하지 않으며 장기간에 걸쳐 유량의 저하가 없습니다.
     4) 시공성이 우수합니다.
         경량이며 취급이 쉽고, 절단, 시공 등의 작업이 간단하며, ROLL관을 사용하므로 소켓, 엘보등 연결구를
         사용하지 않고 배관이 됩니다.
     5) 신뢰성 높은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PUSH-LOCK연결구의 사용에 따라 용이하고 신뢰성 높은 연결이 가능합니다.
     6) 높은 보온, 보냉효과를 보증할 수 있습니다.
 
 
 
인류의 재앙 - 환경호르몬(Plastic-발암물질, 극심한 생리통의 원인)  낙서장 

2018. 10. 19. 23:52

복사http://blog.naver.com/ldcksk/221381163505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인류의 재앙 환경호르몬(Plastic - 발암물질극심한 생리통의 원인)

 

북미 지역의 소송 및 집단 소송 때문에 PB 수지 제조업자들은 파이프 등급의 PB 수지를 북부 전역에 공급하는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미국에서 PB 제품 표준 ASTM D3309는 2010 년에 철수되었으며재료가 미국의 배관 및 기계 코드에서 제거되었습니다.(http://plastic.org)

 

https://en.wikipedia.org/wiki/Polybutylene#Class_action_lawsuits_and_removal_from_building_code_approved_usage

 

Polybutylene plumbing was used in several million homes built in the United States from 1970 to the mid-1990s. Problems with leaks and broken pipes led to a class action lawsuit, Cox v. Shell Oil, that was settled for $1 billion.[10][11] The leaks were associated with degradation of polybutylene exposed to chlorinated water.[12]

 

Polybutylene water pipes are no longer accepted by United States building codes and have been the subject[13] of class action lawsuits in both Canada and the US.[14][15](아래 해석)

 

Polybutylene 배관은 1970 년부터 1990 년대 중반까지 미국에 지어 졌던 수백만 가구에 사용되었습니다누출과 파손 된 파이프에 대한 문제로 인해 10 억 달러 집단 소송 콕스 대 쉘 오일 (Cox v. Shell Oil)이 생겼습니다. [11] 누출은 염화수소에 노출 된 폴리부틸렌(Polybutylene)의 분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폴리부틸렌 수도관은 미국 건축법에 의해 더 이상 허용되지 않으며 캐나다와 미국에서 집단 소송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14] [15]

 

윗글은 환경호르몬 용출 시험이 아닌데 소송으로 인한 폴리부틸렌 파이프가 미국에선 배관 및 기계코드에서 삭제하여 사용하지 못하게 하였고 캐나다도 집단 소송으로 사회에 불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한국의 계명찬(한양대학교 생명공학)교수는 학자들까지도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PET병의 물을 얼리면 PET의 구조가 바뀌어 환경호르몬의 용출이 보고되었다고 YTN방송에서 인터뷰 하였습니다.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PET병에서 환경호르몬이 용출된다면 미국에선 정부까지도 폴리부틸렌 파이프를 배관제 코드에서 제거하여 쓰지 않는데 한국에선 저렴하고 편리하다는 이유로 대기업이 분양하는 아파트빌딩빌라의 실내 급수설비에 모두 쓰는 폴리부틸렌 파이프에선 얼마나 정밀한 안전조사가 있어야 하겠습니까?

 

이제 한국에서도 미국이나 캐나다처럼 대규모의 집단 소송이 일어나기 전에 건설사들이 플라스틱 파이프를 실내의 급수관으로 설비 하지 말고 친환경 배관자재를 사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타국의 집단 소송이 한국의 건설사들에게 반면교사가 되어 국민들이 24시간 내내 사용하는 실내 급수가 플라스틱 파이프를 통과한 환경호르몬이 우러나온 물에 밥 말아 먹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민초들도 요원의 불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 . 

맨위로

https://blog.daum.net/sungjico/716919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