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아름다운 해변)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 취미 우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아름다운 해변)

한암
댓글수0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아름다운 해변),     발행일: 2019. 8. 6.

디자인:   강릉 정동진해변   태안 꽃지해변   해남 송호해변    부안 채석강

액면가격: 380,      우표크기: 50 × 30mm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아름다운 해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그만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해변이 많습니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다섯 번째 묶음으로, 아름다운 해변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강릉에 있는 정동진해변은 200~250만 년 전 형성된 해안단구가 있는 곳으로 정동진 해안단구는 천연기념물 437호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정동진역도 있습니다. 이 역은 특히 텔레비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졌습니다.

 

충청남도 태안에 있는 꽃지해변은 길이가 3.2인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은 바닷물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룬 곳입니다. 바닷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 말미잘 등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백사장 오른편에는 슬픈 전설을 품은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는데, 두 바위 너머로 해가 넘어가며 물드는 모습은 절경을 이룹니다.

 

전라남도 해남의 송호해변은 백사장을 둘러싼 소나무숲과 호수처럼 얕고 물결이 잔잔한 바다가 있어 가족 단위 물놀이에 좋습니다. 백사장은 길이 1.5이며, 소나무 숲이 1km가량 펼쳐져 캠핑족도 많이 찾습니다. 특히 2백여 년 된 노송을 포함하여 6백여 그루가 어우러진 해남 송호리해송림(전라남도 기념물 제142)은 찾는 사람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전라북도 부안의 채석강(전라북도 기념물 제28)은 변산반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바닷물의 침식을 받은 퇴적 절벽은 책 수만 권을 쌓아놓은 듯한 모습이며, 하루에 두 번 물이 빠져 바다생물과 해식동굴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썰물 때 해식동굴에서 바라보는 낙조와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가치가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변이 많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해변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세요.

 

자료: 우정사업본부


맨위로

https://blog.daum.net/winsys777/2376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