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이네스의 작품세계 Ⅰ - George Innes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외국화가/美,아메리카화가

조지 이네스의 작품세계 Ⅰ - George Innes 

구름에 달가듯이
댓글수0

조지 이네스의 작품세계 Ⅰ - George Innes 

 

[미국 인상주의 풍경화가  : 1825. 5. 1. ~ 1894. 8. 3.]

 

 

조지 이네스의 모습

 

조지 이네스는 미국출신의 허드슨 강파에 속하는 화가로서 특히 말년에 그린 찬란하고 분위기있는 풍경화로 유명하다. 그는 독학으로 그림을 공부했으며, 〈래커워나 계곡 The Lackawanna Valley〉(1855, 워싱턴 D. C. 국립미술관) 같은 초기 작품은 허드슨 강 화파 화가들인 애셔 B. 듀런드와 토머스 콜의 영향을 보여준다.
 
해외에 머무르는 동안 이미 눈에 띄게 나타나기 시작한 테오도르 루소를 비롯한 프랑스 바르비종파의 영향이 더욱 뚜렷해졌다. 로마와 파리에 머문 기간(1870~74)을 포함하여 20년간에 걸친 중기(1855~74) 동안 〈델라웨어 협곡 Delaware Water Gap〉(1861,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델라웨어 계곡 Delaware Valley〉(1865,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의 작품을 제작하면서 그의 재능은 절정기를 맞이했다.  
 
특히 인상적인 작품 〈평화와 여유 Peace and Plenty〉(1865,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는 그의 작품으로는 예외적으로 물리적 공간을 표현하고 있다. 더욱 특색있는 캔버스 소품들은 광활한 공간과 밀집된 부분들을 모두 친밀하게 묘사한 점에서 코로의 영향을 보여준다. 그의 성격은 격렬하고 열정적이었으나 작품에서는 공간 관계와 규모, 소묘와 색채를 점점 더 통제해가면서 목가적이고 고요한 분위기를 추구했다.
그는 사회문제에도 관심이 많아서 단일세제와 노예제 폐지를 옹호하며 격론을 벌였으나 그의 사고와 예술에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친 것은 스베덴보리의 사상이었다 
 
그의 후기시대(1875~94)의 초기작은 〈가을 참나무 Autumn Oaks〉(1875경,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처럼 농축된 감정 표현이 특징으로서 색채가 형태를 압도하는 이후의 경향을 예고해주고 있다. 자연신비주의 사상에 심취함에 따라 그의 그림은 더이상 형태적인 구조에 의존하지 않고 희미한 색채 속에 녹아듦으로써 그 자체로 매우 훌륭한 효과를 이루었다. 역시 화가였던 그의 아들 조지 이네스 2세(1854~1926)는 바르비종파의 기법에 충실했으며 아버지의 신념을 좇아 인상주의에 반대했다 .
 

특히 말년에 그린 찬란하고 분위기있는 풍경화로 유명하다. 독학으로 그림을 공부했으며, 〈래커워나 계곡 The Lackawanna Valley〉(1855, 워싱턴 D. C. 국립미술관) 같은 초기 작품은 허드슨 강 화파 화가들인 애셔 B. 듀런드와 토머스 콜의 영향을 보여준다.

 

꼼꼼한 세부묘사에 집착하는 허드슨 강 화파의 경향은 얼마 후 사라지고 야코프 반 로이스달과 메인데르트 호베마 같은 네덜란드 풍경화가들의 대범하고 광활하게 펼쳐지는 파노라마식 표현의 영향이 나타났다. 주제에 대한 실험과 엄격한 기법을 추구했던 그의 모색기는 3번째 유럽 여행(1854)과 더불어 끝났다.

 

해외에 머무르는 동안 이미 눈에 띄게 나타나기 시작한 테오도르 루소를 비롯한 프랑스 바르비종파의 영향이 더욱 뚜렷해졌다. 로마와 파리에 머문 기간(1870~74)을 포함하여 20년간에 걸친 중기(1855~74) 동안 〈델라웨어 협곡 Delaware Water Gap〉(1861,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델라웨어 계곡 Delaware Valley〉(1865,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의 작품을 제작하면서 그의 재능은 절정기를 맞이했다.

 

특히 인상적인 작품 〈평화와 여유 Peace and Plenty〉(1865,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는 그의 작품으로는 예외적으로 물리적 공간을 표현하고 있다. 더욱 특색있는 캔버스 소품들은 광활한 공간과 밀집된 부분들을 모두 친밀하게 묘사한 점에서 코로의 영향을 보여준다.

 

그의 성격은 격렬하고 열정적이었으나 작품에서는 공간 관계와 규모, 소묘와 색채를 점점 더 통제해가면서 목가적이고 고요한 분위기를 추구했다. 그는 사회문제에도 관심이 많아서 단일세제와 노예제 폐지를 옹호하며 격론을 벌였으나 그의 사고와 예술에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친 것은 스베덴보리의 사상이었다.

 

그의 후기시대(1875~94)의 초기작은 〈가을 참나무 Autumn Oaks〉(1875경,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처럼 농축된 감정 표현이 특징으로서 색채가 형태를 압도하는 이후의 경향을 예고해주고 있다. 자연신비주의 사상에 심취함에 따라 그의 그림은 더이상 형태적인 구조에 의존하지 않고 희미한 색채 속에 녹아듦으로써 그 자체로 매우 훌륭한 효과를 이루었다.

 

역시 화가였던 그의 아들 조지 이네스 2세(1854~1926)는 바르비종파의 기법에 충실했으며 아버지의 신념을 좇아 인상주의에 반대했다.



 
Approaching Storm, 1841
 

 
Berkshire Hills, 1846-47


 
Hils And Dales, 1846-47


Landscape, 1846-49


 
The Sun Shower, 1847 

 

 
Crossing the Ford, 1848, Oil on canvas,  57.2 x 62.2 cm,  
Art Institute of Chicago, Chicago, IL, USA, 


 
In The Berkshires, 1848-50
 
 
Innes, George ,  The Wood Chopper, 1849,  Hudson River School,  Landscape ,  50.5cm x 60.6cm, Oil on canvas, Cleveland Museum of Art, Cleveland, OH, USA.
 
 
The Old Mill, 1849, Oil on canvas,  75.9 x 107 cm,  

Art Institute of Chicago, Chicago, IL, USA 



 
Summer Morning, 1850


 
A Bit Of Roman Aqueduct, 1852-53
 

 

 
라카와나 계곡  The Lackawanna Valley, 1856, Oil on canvas,  86 x 127.5 cm,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DC, USA.


Afterglow on The Prairie, 1856


  

 Phantom Sea, 1856

 

 

 "Milton, New York," 1856, 11 7/8 in. x 18 in, Yale University Art Gallery



 

 Coast Scene, 1857




Delaware Water Gap, 1857 


 
개울의 낚시꾼   Fisherman in a Stream / 1857


"Lake Nemi". 1857. oil on canvas, 40 3/8 in. x 54 3/8 in., Yale University Art Gallery



 

St. Peter's, Rome, 1857

 

 Summer Days, Cattle Drinking Late Summer, Early Autumn, 1857



Landscape With Sheep, 1858


 

Landscape With Sheep, 1858


Autumn Landscape, 1859


 

Hackensack Meadows, Sunset, 1859


Innes, George , In the White Mountains , 1859,  Hudson River School ,  Landscape, 10 1/8 x 18 1/8 inches (unframed), Oil on canvas, Farnsworth Art Museum and Wyeth Center, Rockland, ME, USA. 


 
The Huntsman, 1859


 

Clearing Up, 1860


Dawn, 1860


 

Delaware Valley, 1860


 

Landscape, 1860


 

 Old Elm At Medfield, 1860

 

     Spring / 1860 /25.4cm x 45.7cm


 

 Winter Evening, Montclair, 1860


일몰    Sunset / 1860~1865 


Medfield, Massachusetts, 1860-69

 

 

The Deleware Water Gap, 1861-66

On the Delaware River.1861-63. Oil on canvas,71.8 x 122 cm, the Brooklyn Museum.  
Innes, George ,  The Road to the Farm , 1862,  Hudson River School ,  Landscape , 

 66.04 x 91.44 cm, Oil on canvas, Museum of Fine Arts,Boston, MA, USA.

"In the Adirondacks," 1862. the Yale University Art Gallery,


 
저녁 풍경   Evening Landscape / 1863 / 120.65cm x 166.37cm


 
The Elm, 1864   

 



The Pasture, 1864


 

By The Lake, 1865


 

크리스마스 이브   Christmas Eve / 1866
 
Innes, George - In the Woods - Hudson River School - Oil on wood - Landscape - Cleveland Museum of Art - Cleveland, OH, USA
In the Woods, 1866, Oil on wood, : 30.2cm x 22.2cm, Cleveland Museum of Art,Cleveland, OH, USA


 
Landscape, 1866


 
Landscape With Figures, 1866


 
Winter, Close Of Day, 1866  

 


 

River Landscape, 1866-68


 

Country Road, 1867


Hudson River Valley, 1867


 

The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 1867


 

Valley Near Perugia, 1867 

 

The Valley of the Olives, 1867,

 
 

 

Evening, 1868

 

 

Landscape With Pond, 1868

The Lake Alban Hill . 1869, oil on canvas, 76 × 114 cm, The Phillips Collection

  

Innes, George,  Catskill Mountains,  1870,  Hudson River School ,  Landscape ,  123.8 x 184.5 cm,  Oil on canvas, Art Institute of Chicago, Chicago, IL, USA.


 

Landscape - Sunset, 1870


 

View Of St. Peter's, Rome, 1871  


 

 
Near Perugia, 1871-73


 
Lake Nemi, 1872, Oil on canvas, 30 x 45 in (76.2 x 144.3 cm),  
Museum of Fine Arts, Boston


 
Monastery At Albano, Italy, 1872
 

Near Perugia, 1872
The Alban Hills, 1873, Oil on canvas, 30 x 45 in (76.2 x 144.3 cm),  

Worcester Art Museum, Massachusetts 

   

Innes, George ,  Castle in the Mountains, 1873 ,  22.8 x 30.9 cm,  Hudson River School ,  Landscape ,  Watercolour, Museum of Fine Arts, Boston, MA, USA.

Innes, George,  Olive Trees at Tivoli , 1873,  Hudson River School, Landscape, 

17.8 x 31.4 cm,, Gouac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NY, USA.



The Far Horizon, 1872-75


Baberini, Italy, 1873

 
Landscape Near Perugia, 1873-76


 
In the Roman Campagna , 1873, Oil on canvas mounted on board,66 x 109.2 cm,
Saint Louis Art Museum,Saint Louis, Missouri, United States


 
Monte Lucia, Perugia, 1873


 
The Monk, 1873


 
The Perugian Valley, 1873


 
Washing Day Near Perugia, 1873


Castel Gandolfo, 1874


 
Etretat, 1874


 
Near Perugia, 1874


 
Perugia And The Valley, 1874


 
Stone Pines, 1874

계곡    The Valley / c.1874 / 38.1cm x 66.04cm

 

 Lake Albano, Sunset , 1874,  Hudson River School ,  Landscape, 76.5 x 114.4 cm, Oil on canvas,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DC, USA

 

맨위로

https://blog.daum.net/yonghwan6158/267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