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산, 남양주

수도권 산행

윤별
댓글수16

* 산세와 한강이 어우러진, 백봉산 *광주산맥이 천마산을 일군 다음 마치고개로 이어진 뒤 남쪽으로 뻗어 내린 능선에 빚은 봉우리가 백봉(589.9m)이다. 높이는 낮으나 산세가 아름답고, 동쪽으로 한강을 끼고 있어 전망이 뛰어나고 교통편이 좋은 산이다. 백봉산 남쪽 골짜기에는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무술 도량으로 창건했다는 묘적사가 자리 잡고 있다. 이 사찰은 조선 세종 때 학열 대사가 중건했으며 그 후 남북 군영을 세워 무과시험을 보다가 임진왜란 때 사명대사가 승병을 훈련시켰던 곳이다. 묘적사 경내 한가운데에는 7층 석탑과 2백 년 수령의 보리수나무가 서있다.(다음 백과 인용)

*백봉산은 200대 명산에 속합니다.

산행 일시 : 20.9.27일 7:47 ~ 11:27분 마침

산행코스(3:40분 소요) : 금곡역(경춘선)~남양주시청~산행 들머리~수리봉~백봉산 587m~마치고개~평내호평역

▲일산역(5:49)~청량리(7:17)~금곡역(7:44)도착 ~ 1번출구
▲시청방향으로...
▲15분 정도 걸어 남양주시청 맏은편에 산행들머리가 있습니다

1코스로 산행

▲산행들머리

쉼터

▲담장 넘어는 홍릉,유릉 문화재구간이랍니다

▲약수터 갈림길

▲진곡사 갈림길

오르막길

▲율석리 갈림길

쉼터

▲백천사 갈림길

▲돌탑, 현재도 진행 중...

▲거대 기암

수리봉, 아무 표식은 없는데 선탑자의 글을 보면 이곳이 수리봉이라네요

삼거리, 평내호평역으로 가는 길

정상 가기 전에 겨우 조망이 트입니다

▲백봉산 정상도착

587m

▲정자도 있습니다
▲쑥부쟁이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이곳 정상도 조망은 거의 없습니다
▲정상 이정목 ~묘적사가림길~마치터널로...

▲남양주시 전경... 마치 터널로 하산하는 길이 조망은 좋네요

피뢰침

↕멀리 북한산,도봉산도 잘보입니다

내리막길

비전힐스CC

참취

?

마치고개~이곳에서 천마산역(2.1km 30분)이 가까운 듯한데, 선답자와 같이 평내호평역(2.6km)으로 약40분 걸어갑니다

길 건너편으로 천마산 가는 길이 보입니다

▲평내호평역에 도착 산행을 마치고, 지하철로 귀가합니다